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사용방법

by ◆■♤쓹▲◆ 2021. 6. 27.

운전하는 사람, 장롱면허인데 나중에라도 운전하실 수 있는 분들을 위해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법규를 잘 준수하는 분들에게 혜택을 드리는 제도입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란?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경찰청에서 시민들의 안전운전을 유도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행 중인 제도입니다.

오래전부터 시행했는데도 불구하고 아직 모르는 운전자 분들이 많습니다.  이 제도는 운전자가 교통법규를 잘 지키고 무사고를 1년 동안 잘 유지했을 때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제도입니다. 1년 동안 10점이 적립되고 혹시 벌점을 받았을 때 감경할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하지 않더라도 면허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든 신청 가능하므로 앞으로 운전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신청해서 혜택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신청방법>

  1. 정부24 또는 경찰청교통민원사이트(efine)
  2. 가까운 경찰서, 파출소, 지구대 방문
  3. 우리은행 전 지점

 

ex) 경찰청교통민원24 이용하는 경우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 접속 →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 → 상단 메뉴바 운전면허.조사예약 →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바로 신청화면이 뜨고 정보가 맞는지 확인 후 신청하기만 눌러주면 끝~~~!!! 참 간편하고 쉽죠?

 

착한운전 마일리지 사용방법

 

 

적립된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벌점 발생시 마일리지 차감으로 면허정지 처분을 피할 수 있습니다.

면허정지 벌점기준은 40점이고 만약 내가 벌점 49점을 받은 상태라면 착한운전 마일리지로 10점 차감하면 39점이 되므로 면허정지 처분을 피할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Q & A

 

 

  • 서약 후 교통법규 위반 또는 사고를 냈을 때 

신청 이후 교통 법규를 위반하거나 사고를 냈을 때 별다른 불이익은 없습니다. 하지만 재서약을 해야 하고 누적일 수도 초기화됩니다. 예를 들면 7개월간 잘 유지하다가 기간 중 법규를 위반했을 때 7점을 주는 것이 아닌 모두 초기화가 됩니다. 이후 사고 발생 다음날부터 재서약 가능합니다. 

 

  • 한 번 마일리지를 받으면 다시 서약할 수 있나요?

서약 횟수에 제한은 없으며 무위반, 무사고 서약을 하고 지키면 마일리지가 10점씩 계속 누적됩니다. 즉, 무위반, 무사고 시 자동으로 서약서는 갱신되고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얼마나 유지되나요?

면허 정지 처분을 받게 되어 면허 벌점을 공제하지 않으면 계속 유지됩니다.

 

운전을 하든, 하지 않든 면허만 있으면 신청 가능하니 모두 신청해서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때문이 아니어도 평상시에 교통 법규는 스스로 잘 지켜야겠죠? 신청하는 방법도 간편하니 모두 혜택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